| South-Western Australia | Margaret River | Perth | Sydney |

 

 

 

 


 

 

South-Western Australia는..
잘 알고 있는 것처럼 호주는 동부 혹은 동남부를 중심으로 도시들이 발달되어 있는 나라다. 그만큼, 호주 서남부에 대해서는 잘 알려진 것들이 없다. 오른쪽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호주 서남부에는 4 개의 커다란 도시인 Perth, Bunbury, Margaret River, Albany가 있다.
   이 중에서 Perth는 호주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다. Margaret River는 호주 서남부의 와인 산지로 유명하다.
   Perth가 서남부에서는 가장 큰 도시이기 때문에, Perth에서 타도시를 관광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Epicurean Tours (http://www.epicurean.com.au)는 와이너리 투어를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다.

(Last updated: 2005/09/20)

 

 

 

 

 

 

 

 

 

 


 

 

마가렛 리버(Margaret River)는??
마가렛 리버는 퍼스에서 남쪽으로 220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로 와이너리와 해양 스포츠로 유명한 도시다.


마가렛 리버의 포도밭 (※사진출처: 퍼스사랑)


(Last updated: 2005/09/20)

 

 

 

 

 

 

 

 

 

 


 

 

퍼스(Perth)는??
퍼스(Perth)는 호주의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Western Australia)주의 주도(州都)로

퍼스(Perth)로 가는 법
우리 나라에서 호주의 퍼스로 가기 위해서는 시드니를 경유해서 가는 방법과 홍콩, 방콕, 쿠알라룸프르, 싱가폴, 발리 중 한 곳을 경유해 가는 방법이 있다. 시드니에서 가는 경우는 비행기로 4~5시간 걸리며, 싱가폴에서도 5시간 정도 걸린다. 주로 시드니를 경유하거나 홍콩이나 싱가폴을 경유해서 가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한다. 따라서, 일정에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스탑오버(Stop Over)를 통해 다른 도시를 구경하고 퍼스로 들어갈 수도 있다. 물론, 스탑오버에 대해서는 별도의 비용이 필요하지 않다.
   퍼스에도 서울처럼 국제공항과 국내선 공항이 있는데, 국제 공항은 퍼스 시내에서 동쪽으로 20km 정도 떨어져 있고, 국내선 공항은 퍼스 시내에서 동쪽으로 11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다.
   비행기 이외에 버스나 기차로 퍼스에 가는 방법이 있는데, 워낙이 큰 나라이기 때문에 수십 시간을 이동해야 한다. 따라서, 별로 권하지 않는다.

퍼스(Perth) 지도
정말로 찾기 힘든 퍼스 지도를 독일어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다: Hot Map

퍼스 숙박 정보
퍼스 시내 지도와 함께 대표적인 숙박시설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Discover West Holidays

퍼스 여행 정보
퍼스 시내는 하루 정도면 모두 돌아볼 수 있다. 따라서, 퍼스 자체 보다는 인근 지역을 돌아볼 것을 권한다. 와이너리로 유명한 Swan Valley에 가거나 Swan River 크루즈를 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퍼스의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들은 다음과 같다.

(Last updated: 2005/09/29)

 

 

 

 

 

 

 

 

 

 


 

 

시드니 지도
- 시드니 지도 중에서 비교적 상세하게 나온 것을 찾으시면 클릭
- 다양한 시드니 지도를 원하시면 클릭

시드니에서의 숙박!!
호주에서는 유스호스텔(Youth Hostel)이나 백패커스(Backpackers)에서 저렴하게 묵을 수 있다. 예약문화가 발달해 있기 때문에 며칠 전에 예약을 해야 하며, 방학때와 같은 성수기에는 훨씬 이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 대표적인 숙박 관련 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 호주 백패커스 사이트: http://www.backpackaustralia.com.au
- 호주내 YHA 사이트: http://www.yha.com.au
- Nomads 호주: http://www.nomadsworld.com
- 아리랑 호스텔: http://www.ariranghostel.com
  시드니를 여행하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호스텔로 가격이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그러나, 시설이 너무 낡고 열악해서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 평이 좋은 호스텔 : Sydney Central YHA
  Town Hall 근처에 있어서 접근성이 용이하며, 시설도 깨끗하다고 한다. 가격은 다른 YHA에 비해
  3~4 A$ 비싸다고 한다.


하버브리지를 배경으로 커피 한 잔..


(Last updated: 2005/09/20)